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독자마당

부산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독자추천 휴먼북

엄동현 열람신청

휴먼북 제목 도전하는 여행

대화분야 도전하는 여행

주요경력 - 부산교육청 일반직으로 정년퇴직
- 부산시의 2019부산 유라시아시민대장정 참석
- 한국해양재단의 한반도 해안누리길 종주
- 한국관광공사의 DMZ 평화의 길 걷기 완주
- 여행박사의 일본 규슈시니어랜트카 모델 선정
- 하나여행의 여행모니터 활동
- 에어부산, 제주항공 공모전에 다수 선정
- 경북 성주 팸투어단 3년 활동
- 더행복한가족 프로그램 이수
- 경북일보의 할매할배 신혼여행 참가
- 경남 창녕의 추억의 부곡신혼여행 참가

저서.작품활동 - 국제신문의 극지도서 독후감 공모전 일반부 대상
- 충무공유적답사기 최우수
- 이순신 장군 탄신일 시민종헌관으로 참석
- 쇄빙선 아라온호 도전골든벨 최우수
- 부산시 독후감대회 대상으로 부산시장상
- 경북 고택체험 은상

소개글 정년퇴임 4년차로 도전하는 여행의 공모전에 참여하여 많은 경험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돈이 없어 여행을 못한다고 포기할 것이 아니라 시니어로 당당하게 참여하여 선정된다면 정말 뜻깊은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라시아시민대장정은 러시아 중국 몽골 폴란드 독일을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돌았습니다. 돈이 있어도 힘든 곳을 시니어 몫으로 선정되어 부산을 홍보하고 즐겁게 여행을 했습니다. 이런 노하우를 퇴임한 베이부머세대에게 전파하고 싶습니다.

살면서 특별한 여행을 하고 싶은데 시니어가 방법을 모른다면 해결방법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퇴임하고 대한민국을 돌고 싶었습니다. 한국해양재단의 해안누리길 걷기에 도전하여 백령도부터 남해를 거쳐 강원도 고성까지 완주하였습니다. 관광이 아니라 여행을 하고 싶은데 어려움이 있다면 휴먼북으로 방법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최가 되어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DMZ 평화의 길 걷기도 완주하였습니다. 남북의 대결 구도가 평화의 협력으로 우리 민족이 살아가야할 여행도 경험했습니다. 나의 재능으로 부산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기부하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

또한 요즘은 학교나 직장 친구보다 SNS의 친구가 대세입니다. 은퇴자가 SNS 친구가 없다면 소통이 막힙니다. 나는 페이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하면서 다양한 SNS친구를 사귀고 있습니다. 대화상대는 먼 친구가 아니라 휴대혼만 켜면 내 옆에서 방황하는 은퇴자의 나침판이 될 수 있는 SNS친구 사귀는 법도 정말 유용한 정보입니다.

지금은 nps 꼰대라떼의 모임하고 있습니다. 은퇴자 열댓 명이 그림 그리고 사진 찍으면서 부산관광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은퇴자가 자칫하면 사회로부터 소외되는 어려움에 부딪혀도 의지할 곳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산에 살면서 부산을 잘 알 것 같지만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산 곳곳을 찾아다니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어 부산관광공사 50플러스의 블로그를 만들고 있습니다. 나의 경험이 우리 공동체에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스스로 증명하고 싶습니다.

※ 열람조건

봉사가능회수 주1~2회

요일 월,화,수,목,금

시간 오후 (14:00~17:00 )

열람장소 부산시 전역

열람신청 열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