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휴먼북도서관 소개

부산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인사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부산시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부산시휴먼북도서관입니다.
대화를 통해 인생의 귀중한 지혜를 주고받는 도서관입니다.

매년 엄청난 책이 발행됩니다. 하지만 경험하는 많은 지식과 지혜가 다 책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어쩌면 정말 알아야 할 지식, 깨쳐야 할 지혜는 사람들의 머리에 담겨있다 사라지거나 소수 지인들 간의 잡담으로 흘러가기도 합니다.

부산시휴먼북도서관은 부산사람들이 생활 중에 알게 된 정보, 현장과 책으로 깨친 지식, 사연 많은 인생살이의 지혜가 사회적으로 공유되는 현장입니다.
책으로 출간되지는 않았지만 가치있는 배움꺼리가 직접 만나 나누는 이야기로 전수되는 곳입니다.
사람이 책이 되어 지혜와 정보를 이야기로 들려주는 만남의 도서관입니다.

휴먼북 독자를 구합니다.

살면서 어려움을 만났으나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고 계신 분, 사람관계에서 하소연할 곳이 필요하신 분, 진로나 학습 정보가 필요한 청소년
부산에 정착하는데 어려움을 만난 다문화가족 모두 휴먼북 도서관을 방문해주세요. 사려 깊은 인생의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휴먼북 재능기부자를 구합니다.

건축, 세금, 법률, 청소년 진로, 학습법, 고부간의 갈등 등 특정분야의 정보과 지식을 갖춘 시민여러분
당신의 재능을 우리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기부해주시지 않으시렵니까?
당신의 재능과 관심이 방황하는 젊은이의 인생 나침판이 될 수 있습니다.
어려움에 부딪혀도 의지할 곳 없는 사람들에게 햇살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당신의 재능기부를 신청해주십시오.
당신의 경험이 우리 공동체에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스스로 놀랄 것입니다.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장 전홍기
동명대학교 4차산업혁명연구센터장 고영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