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독자마당

부산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독자추천 휴먼북

김동균 열람신청

휴먼북 제목 앙코르커리어를 지원하다

대화분야 앙코르커리어 인생2막

주요경력 부산광역시청
독거노인복지재단
국민연금부산본부
건강보험부산지역본부
부산50+생애재설계협동조합

저서.작품활동 생활행정 안내
청렴은 국가발전의 원동력이다.

소개글 '앙코르 커리어'라는 말은 '앙코르닷오르그'의 설립자 마크 프리드먼이 처음 사용한 뒤 50세 이후의 삶과 관련된 용어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앙코르 커리어는 한 사람의 인생 후반기에 지속적인 수입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개인적 의미와 성취, 사회적 영향과 가치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일자리를 의미합니다. 그 중에서도 교육·사회서비스·카운슬링·코칭, 비영리와 사회적경제·환경분야가 유망 앙코르 커리어 분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유엔이 2015년 재정립한 '평생연령 기준'에 따르면 18~65세 청년(youth)·66~79세 중년(middle-aged)·80~99세 노년(elderly/senior)을 거친 100세 이상을 장수노인(長壽老人·long-lived elderly)이라 합니다. 50세면 국제연합(UN)이 국제적으로 '공인한' 청년인 셈입니다. 우리 신중년들도 다시 뛰어야할지 고민할 게 아니라 계속 뛰어야할 나이입니다. 미국의 경영학자 피터드러커(Peter Drucker)는 "미래를 예측하는 최고의 방법은 미래를 만드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불안한 미래, 고민만 하지 말고 신중년에 적합한 사회복지지설,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의 '앙코르 커리어'를 통해 확실한 미래로 나아가 봅시다.

- 퇴직후 신중년 인생3모작 앙코르커리어 컨설팅
- 각종법인 설립 및 운영(사회복지법인, 사단법인, 재단법인, 비영리단체 등)
-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설립 및 운영
- 문중(종중) 법인 설립 및 운영
- 장기요양기관 평가(기관, 수급자, 종사자 등) 컨설팅
- 공공기관 폭력예방교육(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컨설팅
- 국·공유재산의 대부 및 매수 관련사항
- 국가유공자 등록에 관한 사항

※ 열람조건

봉사가능회수 주1~2회

요일 월,수,금

시간 상시 (11:00~16:00 )

열람장소 해운대구,연제구, 수영구

열람신청 열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