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휴먼북

부산광역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휴먼북 열람

김승회 열람신청 추천 (0)

휴먼북 제목 부산지역 근대 및 현대 건축물 해설

휴먼북 내용 금융기관 지점장으로 퇴직하고 문화해설을 하고 있는 김승회입니다. 대학원에서 도시계획학을 전공하고 건축물에 관심이 많아 현재 부산건축문화해설사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또한 피란수도해설사를 겸하여 해설을 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 근현대 건축물과 부산의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들과 같이 연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합니다. 건축물 해설을 TBN교통방송에서 2018년 11월부터 2019년 11월 까지 50회 방송을 한 경험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건축물에 관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 부산의 근현대 건축물의 소개 : 부산의 역사 중 일제강점기와 6.25전쟁시기의 부산이 피란수도로의 역할을 집중적으로 해설하고자 합니다. 중구, 서구의 근대건축물, 피란시절의 형성된 마을을 탐방하고, 현대건축물이 밀집된 해운대지역을 방문하여 건축물과 지역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하여 드립니다. 부산지역의 일제강점기와 6.25전쟁 시기인 부산의 피란수도 시절의 역사와 그 당시 건축물에 대하여 알아보고 전달하고자 합니다.

휴먼북 분류 문화/예술

대화분야 건축물, 관광 해설, 피란수도에 관한 이야기

주요경력 - TBN교통방송 ‘건축 부산을말하다’방송 (2018.11~2019. 11)

[현재]
- 부산건축문화해설사회 회장
- 피란수도 해설사
- 남구 관광문화해설사

※ 열람조건

요일 월,화,수,목,금,토

시간 오후 (13:00~17:00 주일에 따라 협의가능)

열람장소 부산 전지역

열람신청 열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