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휴먼북

부산광역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휴먼북 열람

강태인 열람신청 추천 (0)

휴먼북 제목 아름다운 인생여정

휴먼북 내용 사람은 태어나 나름데로 열심히 살려고 노력을 하지만 한가지 직업으로 평생을 살고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이 일 저 일 닥치는데로 부닥치며 생계를 꾸리며 살아가는 사람도 있고 열심히 새로운 일에 과감히 도전하는 사람도 있다. 여기서 중요한건 변화를 두려원하는 사람은 개혁을 이루지 못하고 아무런 사전계획없이 서두르는 사람은 좋은결실을 이루지 못한다. 그래서 세상엔 좋은 스승 좋은선배가 필요하며 때로는 멘토가 중요한 것이 이때문이다.

나는 젊은시절 부터 제약회사의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면서 영업 지원을위해 종합병원의 원장님과 약국의 약국장들과도 많은 Net-Work을 만들며 어려운일을 도와주는 흑기사를 자처하여 동서남북을 뛰어다니다 보니 외연도 넓어지고 여러분야에 경험을 쌓게된게 삶에 좋은 밑거름이 되었다. 정년을 앞두고 인생 후반전에 문화해설사를 시작하면서 문화해설 외 방송출연과 인터뷰 그리고 잡지,신문등에 서 청탁받은 원고작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강의(학교와 외부강의 포함)30여차례 TV출연 20여차례 신문, 잡지 기고 8차례등 으로 자랑스런 영도인, 으로 영도신문에 게재되었고 영도100인에 선정되어 내가 활동하는 사진이 세계사진전에 출품되기도 했다. 또한 한국,중국,일본, 3개국이 공동으로 개최한 서복문화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학술 심포지움에 한국대표로 참가하여 발표를 하기도했다.

이런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토대로하여 문화해설이나 특별한 스토리텔링 작성이나 발표 스킬을 휴먼북이되어 도움을 줄 수 있으면 큰 보람이 있을 것 같다.

휴먼북 분류 문화/예술

대화분야 구 ,도심권 문화역사 해설, 스토리텔링 강의

주요경력 *광동제약.반도제약.중앙제약에서
Marketting업무 수행
*영도구 문화해설사
*영도구 문화관광 자문위원
*영도구 청렴위원회 위원
*시나래예술단 자문위원
*고신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

※ 열람조건

요일 월,금

시간 오후 (14:00~17:00)

열람장소 영도구 웰컴센터.흰여울마을

열람신청 열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