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휴먼북

부산광역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휴먼북 열람

남기자 열람신청 추천 (0)

휴먼북 제목 나는 절름발이!

휴먼북 내용 해운대구에서 향토해설사를 하며, MBC라디오 방송 오후만세에 출연하고 있는 남기자입니다. 프리랜서로 간혹 강연이 들어오면 하기도 합니다. 이런 제가 왜 절름발이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절름발이는 중의성을 품고 있습니다. 궁금하면 절 빌려가세요.

저는 가난한 가정에 셋째로 태어나 중학교 진학을 못하고 한 해를 쉬게 되었습니다. 일 년 후 후배들과 동급생이 되어 중학생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 3때, 공부를 열심히 하여 전교 1등을 하기도 했습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에 도시의 좋은 학교를 포기하고 무료로 다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0만 원의 장학금을 준다는 지방 고등학교에 수석으로 입학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학교 측에선 한 가지의 약속도 지키지 않아 바보같이 학업을 포기하다시피 하며 학교를 다녔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고 3때, 교통사고를 발뒤꿈치를 39발 꿰매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선 걸을 수 없을 거라 했지만 피눈물 나는 연습으로 처음엔 절름발이였으나 이제는 정상인으로 걸을 수 있습니다.

절름발이는 중의적인 의미입니다. 실제 제가 한 동안 절름발이었던 육체적인 것과 고등학교 3년을 농땡이 친 결과 어떤 학업적인 면에서 빈 부분을 뜻합니다. 이런 저의 삶이 순간 순간을 포기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휴먼북 분류 복지/상담

대화분야 인생경험, 인생사

주요경력 - MBC 오후만세 출연
- 해운대구 향토해설사
- 해운대구 늘배움신문 명예기자(전)

※ 열람조건

요일 월,화,수,목,금

시간 상시 (10:00~17:00)

열람장소 해운대구

열람신청 열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