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휴먼북

부산광역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휴먼북 열람

김광태 열람신청 추천 (0)

휴먼북 제목 오감을 통한 인성회복

휴먼북 내용 가장 작은 공동체는 가족이다.(부부,가족)그 가족구성원이 가지고 있는 희노애락은 또 다른 공동체의 성향을 만들어간다. 그러기에 한 가족의 행복은 매우 중요하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오감과 감성은 개인의 지정의와 사회 친화력을 만들어간다. 어린시절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오감을 체득하며 각자의 오감을 경화시켜 자신만의 개성의 맛을 내고 그것은 서로에게 자신도 모르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 가족들의 오감과 감성을 조화롭게 만들어 가도록 하는 것, 그것을 캠프, 상담, 오감 체험 프로그램. 여행을 통한 유착시켜온 것들이 건강하게 표현되고 나눔이 되어질 때 그것은 추억이 되며 가족과 사회의 행복이며 누림의 시작이다. 그러기에 오감이 미치는 인격과 만남, 그리고 인간관계의 회복과 일상 생활에 미치는 다양한 모습들, 이러한 것들이 현대 문명에서의 적용점을 찾아가는 것이다.

휴먼북 분류 인문/사회과학

대화분야 오감을 통한 인성회복

주요경력 국내 가정세미나, 결혼 예비학교. 주부대학, YMCA 상담자 교육
창원시 가족복지과, 진해 전신건강지원센터,경남청소년종합복지센터.
부산정보문화센터, 한국저작권위원회, 경남교육청 과학교육과. 등
강의 횟수= 1984년부터 연140-150여회.
인도네시아, 중국, 아제르 바이쟌, 파키스탄, 말레이시아, 러시아에서 강의.
강의 주제: 리더쉽, 가족치료, 청소년 이해와 상담, 캠프이론, 비젼, 자기계발. 인터넷중독예방,학부모,정보부장 교사 연수 등

저서 : 캠프 카운슬링,(1986), 꿈꾸는 요셉

※ 열람조건

요일 목,금,토

시간 상시 (09:00~18:00)

열람장소 부산

열람신청 열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