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휴먼북도서관 소개

부산광역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독자 주의사항

기본규정

- 열람시간은 기본적으로 50~60분 단위로 운영합니다.
- 1명의 휴먼북 당 1회 코칭을 원칙으로 하지만, 매번 운영진 승인을 받는다면 연속 대여 가능합니다.
- 주어진 시간 동안 해당 주제와 관련하여 질문하고 도움을 받습니다.

열람 방식

- 휴먼북은 독자가 필요한 정보와 지혜를 제공해드리는 재능봉사자이므로 친절한 태도로 대화에 임해야 합니다.
- 코칭 내용이 듣고 싶은 내용이 우선 아닐지라도 그 의미를 되새기는 태도가 필요하며, 경청하면서 듣고 싶은 주제를 다시 질문할 수 있습니다.
- 열람 중에 독자는 휴먼북에게 질문이나 견해를 질의할 수는 있지만, 강압적인 태도로 대답이나 동의를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 열람시간 동안 독자는 휴먼북에게 육체적·심리적 상처를 입힐 경우 휴먼북 혹은 담당자가 대화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 휴먼북의 설명에 진솔하게 반응하고 진지하게 임함으로써 더 자세하고 실감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신청한 주제와 다른 도움이 필요한 분야가 있으시면 ‘부산광역시휴먼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열람신청이 가능합니다.

프라이버시

- 휴먼북에게 코칭을 받으면서 프라이버시한 내용의 경우, ‘대답하기 곤란합니다’ 라고 말을 하여 거절 가능합니다.
- 정규 코칭장소가 아닌 곳에서는 만나지 않으며 연락처 교환은 금지합니다.
- 휴먼북의 프라이버시 내용은 보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