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참여마당

부산광역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독자추천 휴먼북

배정희 열람신청

휴먼북 제목 직접 만들어보는 건강한 천연식초

대화분야 천연식초

주요경력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내손으로 만드는 천연식초 교육' 수료
한국의과학연구원 '유인균 발효 전문가' 자격증 취득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황세란의 유인균 발효전문가' 과정 수료
동부산대학 평생교육원 '한식 조리사' 과정 수료

저서.작품활동

소개글 직장인으로 살아가면서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되었던 계기가 있었습니다. 그 계기를 기회 삼아, 나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꾸준히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품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던 중 천연식초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부터 발효식품 관련 강좌와 교육에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천연식초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식에서부터 건강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천연발효식초를 많은 분들께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유인균발효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로서 누구나 쉽게 가정에서 접하고 제조할 수 있는 천연발효식초의 매력과 효능을 알려줌으로써 모든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초,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와 소화 작용에 효능이 있는 천연발효과정을 거친 식초를 직접 제조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음료를 내가 직접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식초는 성질이 따뜻해 몸속의 기혈 순환을 돕고, 어혈과 같이 몸속에 뭉친 노폐물을 없애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러한 식초의 제조방법과 초산발효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습하는 과정을 가지고자 합니다.

※ 열람조건

봉사가능회수 월1~2회

요일 월,화,수,목,금

시간 상시 (10:00~17:00 )

열람장소 부산 전체

열람신청 열람가능